개발 일지
8일 일지
rabbit97
2024. 10. 8. 21:03
과제 제출을 마치고 바로 팀 프로젝트 시작인 날....
바쁘다 바빠
이제 바로 들어가는 팀 프로젝트는 타워 디펜스 프로젝트!!!
주어진 클라이언트 코드 안에 쭉쭉 채워나가는건데
너무어렵다 ㅠㅠㅠㅠㅠ
일단 데이터베이스 구현부터 서버랑 연결까지
웹소켓도 사용하고 데이터베이스도 rds redis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후덜덜하구만
일단 프로젝트의 목표 정하기
- 게임 서버 설계 및 구현
- [ ] 타워 디펜스 게임의 기본 규칙을 이해하고 있다.
- [ ] 게임 서버의 주요 기능 (회원가입, 로그인, 게임 데이터 관리 등)을 설계할 수 있다.
- [ ] WebSocket을 이용해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실시간 통신을 구현할 수 있다.
- [ ] 클라이언트 요청에 따라 적절한 게임 데이터를 처리하고 응답할 수 있다.
- WebSocket 통신
- [ ] WebSocket의 기본 개념과 HTTP와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있다.
- [ ] Node.js에서 WebSocket 서버를 구축할 수 있다.
- [ ]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구현할 수 있다.
- [ ] WebSocket 이벤트를 정의하고 처리할 수 있다.
- 유저 인증 및 관리
- [ ] JWT를 이용한 사용자 인증을 구현할 수 있다.
- [ ] WebSocket 연결 시 JWT를 이용해 사용자 인증을 할 수 있다.
- [ ] 유저 별 게임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 게임 로직 구현
- [ ] 몬스터, 타워, 기지 등 게임 요소의 상태와 동작을 정의할 수 있다.
- [ ] 서버에서 게임 상태를 관리하고 클라이언트와 동기화할 수 있다.
- [ ] 게임 오버 조건과 스코어 관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와 연동
- [ ]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를 설계할 수 있다.
- [ ]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유저 정보와 게임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 [ ] Git을 사용해 소스 코드 버전 관리를 할 수 있다.
- [ ] Git branch를 이용해 브랜치 관리 및 협업을 할 수 있다.
- [ ] Pull Request와 코드 리뷰 과정을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다.
- 클라이언트 연동 및 테스트
- [ ] 제공된 게임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서버와 WebSocket 기반으로 통신할 수 있다.
- [ ] 상태 동기화에 대해서 이해하고 이에 필요한 게임 이벤트들을 정의 할 수 있다.
그 다음은 지금까지 과제했던 것 토대로 완전 자유다....
뭘 구현하지 하면서 회의는 스킬이나 이런건 나오긴 했지만 이번 주 끝날때까지 일단 해야하는 것 부터 모두 구현하고 정하기로 했고
일단 내가 맞은건 타워 구입, 판매, 업그레이드 로직!!
이번엔 저번 팀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너무 잘 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맡은 로직만 잘 구현하자는 느낌으로 가야겠다
내일은 공휴일! 집 정소좀 하고 로직 구현하자!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