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일지

14일 일지

rabbit97 2024. 10. 14. 19:58

주말동안 코드의 구조가 많이 바꼈다.

 

팀원분 중 엄청 잘 하시는 분이 주말동안 계셔서 1대1 집중 강의 들었는데

 

이쪽에서 e패킷아이디로 스타트 게임과 이닛 타워 신호를 보내면

 

이쪽에서 게임 스타트를 받고

 

이쪽에서 타워 정보를 보낸다

 

얘내들은 S2C 패킷 아이디로 응답을 보내는데

 

패킷 구조는 이런 식으로 되어있고

유저에게 할당된 uuid에 정보를 담아서 클라이언트에 보내주는 방식이다.

정보에는 레디스를 거쳐서 json파일을 읽어서 정보를 보내주는데

 

 

이쪽에서 정보를 받아 클라이언트가 서버에서 받은 정보대로 로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 구조는 내가 짠건 아니고 팀원 분중 엄청 잘 하시는 분이 많이 도와주셨다.

 

여러 방식을 보여주시면서 이 방법은 이게 장점이고 이 방법은 이게 단점이고 하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주말동안 정말 많이 배웠다.

 

나도 다음 프로젝트때는 데이터베이스 설계만 하는게 아니라 코드 구조 전체를 설계해서 한번 해봐야겠다

 

각각의 방법이 장점과 단점이 모두 다르다보니 현재 프로젝트에 맞는 방식은 어떤 것인가 설명을 들으면서 진짜 너무 큰 배움을 받았다.

 

위의 로직은 사실 저거보다 훨씬 더 복잡하다 내가 짠 코드가 아니라서 그걸 공개적인 장소에서 설명하는건 좀 그래서 메모만 잘 하고 내가 맡은 역할 중 도움을 받았던 부분 위주로 코드를 설명하긴 했는데 볼때마다 놀랍다.

 

새로운 목표가 생긴 주말이자 오늘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