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일지
이제 개인 프로젝트 마무리가 얼마 안남은 시점
나는 이번 프로젝트가 너무 어려워 과제 내용을 기록하기
오늘은 과제말고 건드린게 없기도 하다
어제는
프로토콜 버퍼 파일 읽어오는데 힘을 너무 많이 썼었는데
이게 뭐야....
시간 버렸다 ㅠㅠㅠ
클래스 들을 만들어 주었다 이 클래스들은
게임 진행 로직 세션에서 사용된다
과제 내용 중 서버가 시작하면 게임 세션을 불러오라는 조건이 붙어있어
어제 로직 이후 추가된 이닛서버 함수
게임 세션을 불러오는데 테스트 커넥션 함수는 아래에서 계속
게임이 시작할 때 클라이언트에서 보내는 패킷들은 핸들러에서 읽고 다시 응답을 해주는데
여기서 디코딩을 하고
어제 차마 채우지 못한 이 온데이터 이벤트로 클라이언트에 서버에서 읽은 값을 다시 보내준다
그 클라이언트에게 보내는 패킷
게임 내 이동 정보 및 게임 프로토콜 버퍼에 정의 된 를 담아서 보내준다
유저 정보를 저장 할 데이터 베이스 로직
그리고 데이터 베이스를 생성 할 쿼리 로직
함수 호출 시점으로 데이터 베이스를 생성한다
이미 로컬로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어 놓고
환경 변수로 설정 해준 다음
변수 명이 바뀔 경우 여기만 바꾸면 되서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해 준비해놓는게 편하다고 하다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기 위해 테스트 커넥션을 호출
준비 완 크리에이드 스키마 함수가 실행되면 쿼리로 데이터 베이스 테이블이 생성된다
미리 세팅을 해놓고
정상적으로 잘 생성된 모습인지는 아직 모르고
잘 생성 된 모습
데이터베이스 세팅 및 데이터 모델링까지 끝~~~~~
과제가 강의 진행 내용이랑 거의 똑같아서
내일은 핑 및 테스트까지 다 끝내고 내가 추가로 뭔가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