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bbit97 님의 블로그
23일 일지 본문
오늘은 주말부터 과제에 시달린 날~~~~~~~~~~~~~~~~~~~~~~~~~~~~~~~~~~~~~~~~~~~~~~~~~~~~~~~~~~~~~~
일단 진행상황을 설명하면 이제 통합만 남았다!!
그런데 통합 과정에서 미스가 많다....
왜 이렇게 됐을까 생각해보면 추석기간이 문제였던거 같다. 처음 발제 후 api를 누가 뭘 구현할껀지 정하고 바로 추석기간이여서 과제 구현 할 사람들은 과제를 구현하고 하다보니 이미 구현 한 사람들은 추가로 다른걸 구현 하다가 이미 다들 데이터베이스나 변수의 이름이 제각각.... 이렇게 된거 시간도 좀 남았으니 아직 구현 못한사람은 마저 구현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기다리면서 다른 도전과제 같은거 구현하면서 기다리다가 차이는 점점 벌어져갔고 이제 통합을 해야하는데 이 통합 과정이 미치도록 머리가 아프다.. 이미 이렇게 된거 우리 팀원들은 각자 도전과제 구현한거 투표로 최종으로 제출할 과제에 그 api를 넣는 방식이였는데 이미 변수명이나 데이터베이스의 구조가 너무 달라서 수정에 급급 내일까진 다 될 것 같긴 한데 이런 과정이 있었다보니 다음부턴 이런 방식은 피해야겠구나 절실히 느꼈다. 추석기간에 공부하는건 자유고 공부를 안하는 것도 자유다보니 생긴 문제라 어쩔 수 없긴 한데 경험해봤으니 됐징
그리고 팀원들에게 하나 밀고 싶은 로직이 하나 있는데
아직 안배운 웹소켓통신으로 매칭을 잡는 api를 구현은 다 했는데 팀원들이 이걸 받아 줄진 모르겠다..
websocketServer.js
app.js
그리고 이걸 어따 쓸꺼냐면 매칭에 쓸꺼기때문에
routes/match.js
밑으로는 게임 진행 로직이고 내가 만든 코드가 아니기에 기록은 안하지만 그래도 많이 찾아봤다 ㅠㅠㅠㅠ
이 방법이면 튜터님이 말씀하신 서로 접속해있는 인원만 매치가 가능, 상대방이 수락을 해야 경기 진행을 할 수 있지만
아직 웹소켓통신은 배운게 아니라서 발표때 지장이 있을까봐 선뜻 추천은 못하겠고..... 그렇다고 내가 발표를 한다고 해서 설명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웹소켓 통신 찾아본 자료 띄우고 이런게 있더라~~ 하는 방식은 나도 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아쉽지만 팀원들의 의견에 따라가야겠다
그래도 찾아본게 있으니 기록하기~~
아무튼 지금까지 과제 진행상황은 이렇고 끝!